quick_banner

탭플레이커피의 언론보도자료 게시판입니다. taplay coffee press release

[넥스트데일리] 탭플레이커피, “카페창업도 업사이클링 시대”
작성일. 2018.07.06 조회수. 5880

 

탭플레이커피, “카페창업도 업사이클링 시대”

 

창업은 처음 도전하기도 쉽지 않지만, 중간에 포기하거나 다른 업종으로 전환을 결심하는 것은 더욱 쉽지 않다. 이미 시작할 때 들어간 초기 비용을 포기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다른 업종으로 전환할 경우에는새로운 비용이 추가적으로 들어가야 하기 때문인데, 이에 최근 ‘업사이클링 창업’이라는 새로운 형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업사이클링 창업은 기존 운영 중인 매장(브랜드)의 인테리어 및 기존 집기를 최대한 활용하여 업종이나 브랜드만 변경함으로써 새롭게 추가되는 비용을 최소화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새롭게 부담해야 하는 리스크를 줄이고, 기존 집기들을 최대한 활용하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얻고 있으며, 가맹 본사도 이러한 추세에 따라 업종ㆍ브랜드 변경을 활발하게 지원하고 있다.

업사이클링 흐름을 선도하고 있는 탭플레이커피는 업종 변경, 리뉴얼 창업 특전으로 가맹비/교육비 면제, 커피머신을 포함한 간판/외부 사인물 본사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본사 차원의 무이자 대출을 실시하는 등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아무리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하더라도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이 없다면 인기가 없는 것이 당연하다. 탭플레이커피의 가맹본사인 해피랜드F&B는 모기업인 국내 No.1 유아동 전문 패션 그룹 해피랜드 코퍼레이션의 전문화된 경영 시스템을 표방한 체계적인 가맹 관리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 신뢰감을 더한다.

또한 일반 로드샵 위주의 커피 프랜차이즈와는 달리, 다소 입점 조건이 까다롭지만 고정고객 및 고정 매출 확보가 가능한 특수상권(백화점, 대형마트, 영화관 등) 입점이 가능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탭플레이커피는 '저가커피의 고퀄리티'를 컨셉으로, 일반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의 저렴한 원두가 아닌 HACCP 인증 100% 아라비카 원두를 고집하는 등 고품질을 내세워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일반적인 커피 메뉴 외에도 탭플레이 시그니쳐인 아인슈패너, 몽글티라미수라떼, 업계 최초 모히토라떼 외 모히토 음료 7종 등 다양한 메뉴 구성이 SNS에서 인기를 끌며 수익을 창출하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탭플레이커피 임남희 대표는 "최근 지속적인 매출 하락, 본사의 형식적인 지원에 고정 로열티만 발생하여 운영에 많은 운영점주들이 어려움을 겪으면서 브랜드 변경을 원하는 점주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업사이클링ㆍ리뉴얼을 결심한 경우 무엇보다 인테리어 리뉴얼 비용부터 가맹점 매출까지 꼼꼼하게 잘 따져봐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탭플레이커피는 상권 및 시즌에 따른 매출과 주기적인 외식 트렌드 분석을 통한 분기별 지속적인 신 메뉴 개발을 통해 불황 없는 4계절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제시하고 있어 문의가 많다"고 전했다. 

 

[출처:넥스트데일리]

 

목록
검색

top